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Ⅱ/디아2 정보

공포의 영역이 생겼네?

by scan 2022. 11. 27.

 

래더 시즌2 부터 공포의 영역(테러 존)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매시간 정각마다 특정지역이 랜덤으로 선택되서, 몬스터가 강해지고 그만큼 경험치와 아이템의 기댓값도 높아집니다.

특히 고렙구간에서 모든지역에서 경험치량이 줄어들때에도, 공포의 영역에서는 경험치가 잘 나오기 때문에 기존의 디아런/바알런 대신에 공포의 영역이 1순위 사냥터가 되었습니다.

획득 경험치가 대폭 늘어난만큼 하드코어 만렙이 시즌1 (5달)에 134명뿐이었는데, 시즌2가 두 달이 되지 않았는데 200명을 넘었습니다.

공포의영역은 해당 난이도를 클리어(바알킬)한 이후에 방을 생성할때 체크해주면 됩니다.

 

보통
 일반 괴물: 플레이어 레벨 +2(최대 45레벨)
 용사: 플레이어 레벨 +4(최대 47레벨)
 고유: 플레이어 레벨 +5(최대 48레벨)

 

악몽
 일반 괴물: 플레이어 레벨 +2(최대 71레벨)
 용사: 플레이어 레벨 +4(최대 73레벨)
 고유: 플레이어 레벨 +5(최대 74레벨)

 

지옥
 일반 괴물: 플레이어 레벨 +2(최대 96레벨)
 용사: 플레이어 레벨 +4(최대 98레벨)
 고유: 플레이어 레벨 +5(최대 99레벨)

 

공지사항엔 이렇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부가적으로 더하자면..

 

1. 방을 생성한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공포의 영역의 레벨이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94레벨 플레이어가 방을 생성해주고 나가면 저렙 캐릭터들만 있어도 96레벨의 공포의 영역이 유지되는 거죠. (아이템이 몹의 96레벨을 기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고급 아이템들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2. 방을 생성한 플레이어의 레벨이 낮아서, 몹의 레벨이 더 높은 상황에서는 기존의 지역 레벨이 적용됩니다.

3. 고레벨 플레이어가 낮은 레벨의 플레이어가 만든 방의 공포의 영역에서 사냥 시 몹의 레벨이 낮아서 경험치가 적게 나올수 있습니다. 드랍 아이템의 수준도 내려가고요.

 

기존에는 가장높은 지역인 혼돈의 성역(액트4)과 세계석 성채(액트5)가 85레벨이었으니까

공포의영역이 96레벨까지 되는게 얼마나 큰 변화인지 체감하실수 있겠죠?

 

실제로 경험치 나오는 걸 측정하면서 사냥을 해봤는데

공포의영역 2인방 기준, 액트3 쿠라스트 시장 일반몹 타작꾼을 대상으로


95레벨과 92레벨인 캐릭터로 교대로 사냥하면서 경험치를 측정해보니

  96 몹 94 몹 87 몹
95 캐릭터 2445 2369 865
92 캐릭터 5685 5567 4835

85렙 이후부터는 캐릭터가 1레벨이 오를때마다 얻는 경험치가 25%씩 감소하니까, 3레벨 차이만큼 잘 나오네요. (#96렙 캐릭터로 사냥하니 1812 )

 

참고로 플레이어와 몹과의 레벨차이에 따른 경험치 계산식자료에 따르면

레벨차이 6 7 8 9 10 이상
경험치 81% 62% 43% 24% 5%

플레이어보다 10레벨 이상 낮은 몹을 사냥하면 몹이 갖고 있는 경험치의 5%...(1/20)정도만 받을수 있는 겁니다.

728x90

'디아블로Ⅱ > 디아2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 (무한의 공간)  (0) 2022.11.29
맨땅 원소술사 키우기 (파볼+오브)  (2) 2022.11.28
디아블로2 덜덜이  (0) 2022.11.27
오브+블리 원소술사  (1) 2022.11.27
파괴참 들어보셨나요?  (2) 2022.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