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Ⅱ/디아2 정보

무한 (무한의 공간)

by scan 2022. 11. 29.

무한 (무한의 공간) 룬워드

 무한은 디아블로2에서 수수께끼와 함께 종결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룬워드입니다.

무한을 쓰는 이유는 2번째줄에 보이는 12레벨의 컨빅션(선고) 오라입니다.

성기사의 고유 기술인 선고를 이용하게 되는 거죠.

 

선고(컨빅션)

주위 적의 방어력 -83% +저항을 -85% 깎아주는 엄청난 성능입니다.

 적의 방어력-83%는 디아블로2에서의 방어력은 타격 확률만 결정짓기에 물리 대미지가 증가하지는 않고,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줄여주는 효과입니다. 그렇지만 물리 캐릭터용 용병무기로 사신의 종소리가 있기에 선호도가 낮습니다.

 모든 저항 -85%는 원소 대미지를 올려주는 실질적인 효과를 갖습니다. 거의 두배에 가깝게 세지는 거죠;;

다만 면역몹을 상대로는 1/5인 -17%만 적용됩니다. 그래서 면역몹의 저항이 117보다 높을 때는 면역이 파괴되지 않는데요. 번개 면역 몹들은 대부분 117보다 낮지만, 화염은 더 높은 경우가 꽤 있고, 냉기는 높은 확률로 초과입니다. (120~150.. 이래서 선고로는 면역이 지워지질 않죠)

 그래서 예전부터 번개 속성의 캐릭터들과 가장 궁합이 잘 맞았던 무한이었습니다.

참고로 파괴참과 무한을 같이 쓰는 경우에도, 면역몹에는 -17%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싼 베르룬이 2개나 들어갑니다.

4솟의 폴암 /스피어에만 제작이 가능한 제한이 있고요.

 

사용방법이 2가지로 패턴으로 나뉘는데

1. 액트2 용병에게 줘서 선고 오라 + 증뎀 + 강타 효과를 이용하는 패턴

 용병에게 주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데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에테리얼(무형)인 맨캐처가 가장 선호되는 재료입니다.

 과거엔 폴암에만 제작이 가능해서 에테 그폴/자쓰가 선호되었지만, 스피어에도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맨캐처 공속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대세가 변한 거죠. 공속이 빠를수록 강타 효과가 자주 나오겠죠.

 자벨마(투창 아마존), 체라소서(연쇄번개 원소술사), 화염소서, 독네크, 원소드루이드, 덫암살자 등 다양한 마법형 케릭터들이 용병에게 줘서 사용합니다.

 번개 저항 옵션은 효과가 없고, 데미지 증가가 얼마나 붙느냐가 상/하급을 나누는 판단 기준이 됩니다. 고급 재료로 15% 증뎀에 작을 할 경우에 340% 증뎀이 최고 옵션이 되겠습니다.

 

2. 사신소서 (번개 파장/노바 원소술사)가 직접들고 선고 오라 + 번개저항 감소를 쓰는 패턴

 전투 성능이 아주 좋은 세팅이죠. 8인 풀방에서도 시원시원하게 사냥이 됩니다.

 무한의 선고 오라 + 적의 번개저항 깎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 씁니다.

 여러 재료들이 가능하지만 싸이드가 가장 멋있어 보인다나??... 아무튼 싸이드를 든 외형 때문에 사신 소서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착용하고 스킬을 사용할 뿐, 타격 용도로 쓰지는 않기에 에테리얼에 제작을 해도 좋습니다.

 증뎀 옵션은 볼 필요 없고, 적의 번개 저항을 낮추는 수치만 보면 됩니다. -55%가 가장 좋겠죠?

 사신소서일 때는 용병에게 통찰을 주면 됩니다.

728x90